회원가입

간단한 정보입력으로 회원가입을 하실 수 있습니다.

회원가입
올바른 이메일주소를 입력해주세요.
비밀번호를 6자리 이상 입력해주세요.
비밀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해주세요.
닉네임을 두 글자 이상 입력해주세요.
모바일 전화번호를 입력해주세요.
6자리 인증번호를 입력해 주세요.

만 19세 이상만 가입이 가능하며, 회원가입 시
이용약관,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하게 됩니다.

오류가 발생했습니다!

다음과 같이 해주세요.

  • 새로고침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.
  • 오류가 계속되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.

다음과 같이 해주세요.

오류가 발생했습니다!

다음과 같이 해주세요.

  • 새로고침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.
  • 오류가 계속되면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.

예약상담 신청등록

동의 후에 신청이 가능합니다.

타로칼럼

애니타로가 제공하는 Weekly 타로 콘텐츠를 구독하세요

타로카드의 배경철학에 대하여(결정론)

Sep 27, 2018 은나무



여러분, 안녕하세요~! 모두의 애니타로 입니다.
오늘은 
은나무 선생님의 타로칼럼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.

타로카드가 변하는 이유에 대해서 준비를 해 보았는데요,
나의 인생을 살펴보는 타로카드 상담!

오늘의 주제! "타로카드의 배경철학"에 대해 함께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보아요~~~





"한결 같아야 할 카드가 왜 변할까요?”

타로상담을 볼 때마다 내가 뽑는 카드는 계속 변합니다.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?
결론부터 말씀 드리면 사람들의 마음과 의지가 변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어요.
 






카드로 미래를 본다는 것은 결코 쉽지 않아요. 현재의 에너지 흐름과 의지들을 읽어내고 도출해 내는 과정이라고 할 수 있죠. 현재가 미래에 영향을 끼치고 그렇기 때문에 현재로부터 미래를 알 수 있다는 의견을 반영 했다는 생각으로 보게 되는 것이죠.

혹시 동의하지 못하는 분도 계신가요? 현재가 미래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현재로부터 미래를 알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대부분 동의하실 거라고 생각해요. 특히 적어도 저는 그렇습니다만.. 신점이 아닌 이상 논리적인 사고의 접근이 타당하다고 생각하고 있어요.

이 때 리더들의 가치관도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. 타로상담을 시작하면서 특히 가치관의 중요성에 대해 실감하고 있답니다. 타로 공부를 시작 할 때 나는 어떤 철학을 가지고 접근 할 것인가를 정하는 부분이 가장 기초적이면서도 어려웠던 이유도 바로 그것 입니다. 자신이 삼은 가치관의 시작점은 다들 정하고 타로상담을 시작하고 있다고 보고 있어요. 상담을 하는 사람들도 글허지만 상담을 받으시는 분들도 어느 정도 그 부분에 대해 생각을 갖고 있다면 상담을 진행할 때 인생을 대하는 부분에 있어 남들과 똑같은 시간을 상담받아도 몇 배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어요.

이렇게 중요한 타로상담의 시작점, 그 철학을 정할 때 먼저 가장 유명하고 큰 영향을 미친 두 학파중 하나를 여러분께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. (타로를 사랑 하시는 분들 이라면 관심있게 보실 것 같아요^^)








타로에 관심이 많으신 분들은 많이 들어 보셨을 거라고 생각해요!
<스토아 학파의 결정론>이라는 내용입니다.

"만물에는 신이 깃들여 있다.”

‘세계의 모든 것은 로고스에서 비롯된 결과’ 라는 것인데 (로고스-우주자체 이면서 우주 자체를 관통하는 것. 신의 의미)요. 모든 일은 결정 되어 있다는 것이죠.
세계는 오래 전 부터 똑같이 반복되어 온 세계라는 점, 그리고 운명을 피하는 것은 불가능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래를 점 치는 이유는 사건에 대해 받아들이는 인식을 바꾸는 것이라는 입장입니다.

이것은 곧 내면을 다스린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해요. 다시 말하면 "어떤 사건이 일어나는 건 변함이 없고 바꿀 수도 없어서 받아 들이는 당신이 생각을 바꿔보도록 해봐!"라는 뜻이예요. 현재에서 미래를 바라보는 입장에서는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 
받아들이는 인식이 가장 중요하다는 점이 참 인상 깊습니다. 정말 그럴 듯 하죠? 그러니까 철학사의 한 획을 그은 것이겠지요. 또한 많은 분들이 이 입장을 지지하고 있기도 합니다.










타로는 단순히 그림카드를 가지고 없는 의미를 만들어서 진행하는 것이 아닙니다.
각각의 카드마다 깃들어 있는 의미, 타로카드의 탄생배경 등 그 속에는 다양한 철학적 사상과 의미가 있는것이지요. 다만 우리들이 호기심 혹은 궁금증으로 타로상담을 쉽게 접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속의 다양한 의미까지 살펴볼 여유가 없었을 뿐 입니다.

다음번에도 타로카드의 다양한 점들을 소개시켜 드리기 위해서 또 다른 사상에 대해 알려드릴게요.
은나무였습니다^^




댓글작성

0개의 댓글이 있습니다.